컨텐츠 바로가기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 동구청년21


[ 2023.08.31 C** ]

[이용후기] 마음속 감기에 걸린 분들을 위한 동구청년 21 안내서

아마 인천 동구 토박이 청년 중에 지금 유유기 동구청년 건물이었던 지성소아과를 들르지 않았던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인구수 얼마 없기로 유명한 동구에 소아과 그것도 원장님과 친절하였던 곳이 운영하였던 곳이었다.

유달리 많이 아픈 곳이 많았고, 유독 감기 때문에 이틀 삼일에 한 번씩 그 건물에 있었다. 어쩌면 제일 가기 싫었던 곳이었지만, 제일 가고 싶은 곳이기도 하였다. 할아버지 손에 이끌려 접수를 하고 기다리는 동안 할아버지는 지금 있는 건물 바로 뒤 문방구 거리에서 작은 포켓몬 딱지를 나에게 건네주고, 의사 선생님이 뿌려주신 포도맛 스프레이 감기약은 유달리 달았던 기억이다. 우연히 본 당근마켓 광고를 보고 들어가서 사용 중인 동구청년 21 문을 열 때 그 향기가 나는 것 같은 착각이 들 때가 있다. 이 안내서는 나와 비슷한 분들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한다. 

사회 초년생이 되고 나는 마음속의 감기가 있다는 것을 무시하다가 알았을 때는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져 있었다. 다시 도서관이나 스터디 카페를 가도 주변 시선을 너무 보았다. 내가 내는 소리 하나, 키보드의 소리 하나가, 하나가 걱정되었고, 재채기 소리에도 걱정이 되었다. 아마 나처럼 너무 많은 걱정을 위한 분들에게는 조금은 자유로운 공간이라고 생각된다.

1층 같은 경우 프런트의 직원 분들이 이용자들과 대화 소리와 어느 정도 이용자들끼리의 대화 소리 그리고 적당한 음악(오르골, 피아노, 차분한 가요, 팝송)이 나오기에 어느 정도는 자신이 내는 소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너무 많은 걱정과 불안이 물려온다면, 창가자리가 도움이 될 것이다. 배다리 삼거리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지나가는 차들을 잠시 바라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력서를 쓸 노트북이 필요하면 친절한 직원 분들이 대여를 해줄 것이고, 나와 같이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사람이라면, 직원 분들에게 대여 가능한 물건인지 친절하게 물어보면 답변해 줄 것이다. 휴대폰 충전기 같은 필요한 물품은 바로 대여가능하다. 만약 지금 하는 분야와 다른 분야를 고민하고 있다면 2층에 있는 여러 분야의 취업 관련 도서들도 도움이 될 것이다. 주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취업 관련 교육과 어도비 프로, 실무 엑셀 같은 비용이 많이 드는 강의도 8월에 수강 가능할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지원 정보들을 게시판에서 알 수 있을 것이다. 대략적으로 한 장에 100원 정도 하는 복사 비용도 하루에 40장까지는 무료이다.

만약 자신이 뭔가를 해야 할지 모를 때, 그냥 가만히 앉아있어도 누구도 뭐라고 하지 않는 곳이 이 공간의 장점이다. 최근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를 안 하고 휴대폰을 한다고 지적하는 사장님도 있고, 광고로 그런 곳도 있지만, 여기에서는 잠시 2층에서 커피 한 잔을 뽑아 마시거나 차를 타서 마시면서 잠시 쉬어도 된다. 잠시라도 다음을 준비하는 분들이 여기서 다시 준비를 하셨으면 좋겠다.

C**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동구청년²¹입니다.
저희 동구청년²¹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hrischang 님이 글에 써주신 것처럼 지성소아과를 청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1층에 전시된 지성소아과의 간판으로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동구청년²¹은 전층 음악이 나오는 열린 공간이니 적당한 소음은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도 동구청년²¹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다른 청년에게 도움이 될만한 사진후기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하며, 언제나 청년들을 위한 동구청년²¹이 되겠습니다!

[ 2023.09.02 동구청년21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