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9.02 쏭** ]
[이용후기] 쾌적하게 공부하기 좋은 곳, 유유기지 동구청년
계속해서 자기계발을 해야하는 직업이다보니, 공부할 곳이 필요했어요.
아무래도 집에서 하기엔 자꾸 늘어져서 처음엔 일반 카페랑 스터디 카페로 많이 다녔어요.
그것도 자주 다니면 금액적으로 부담되어서 알아보던 차에 유유기지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엔 집에서 조금 더 가까운 유유기지 인천으로 갔었는데, 직장인이라 주말마다 공부하는데 일요일에는 열지 않아서 아쉽더라구요.
그러다 일요일에 유유기지 동구청년에 방문했는데, 시설도 훨씬 더 깔끔하고 잘 관리되는 것 같아서 이젠 동구청년으로만 다니고 있어요.
동구청년의 좋은 점!
첫 번째, 시설이 쾌적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요. 미리 대관하면 1인용 책상이나 회의실 같은 곳을 4시간 이용할 수 있고, 미리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당일대관 2시간이 가능해요. 같이 스터디 하는 사람이 있다면 대관하여 공부하는 것이 편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또 상담실과 회의실에는 화이트보드도 있어서 같이 논의가 필요할 때 갑자기 화이트보드도 쓸 수 있어 너무 좋아요! 그 외의 공간도 넓어서 혼자 공부할 땐 지하, 1층, 2층 자리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고, 각각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설치가 잘 되어있어서 정말 쾌적해요.
두 번째, 대여할 수 있는 시설이나 도서가 많아요. 충전기나 담요, 노트북, 헤드폰 등 대여할 수 있는 것도 많아서 본인 것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빈 손으로 와도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요. 또 책도 나름 다양하게 있어서, 집이 조금이라도 더 가까웠다면 조용히 책을 읽고 싶을 때도 들렀을 것 같아요.
세 번째, 사물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집과 거리가 조금 있는데도 항상 동구청년을 이용하는 건, 사물함이 있어서이기도 해요. 공부할 것들을 항상 들고다니면 무거운데, 사물함에 넣어두고 와서 사용하면 되서 편리해요.
네 번째, 커피나 티를 마실 수 있어요. 공간을 이용하러 올 때마다 본인 컵을 가져오는 게 은근히 귀찮은데, 동구청년에는 머그컵도 있고, 아이스티, 맥심, 원두커피, 다양한 티백들이 항상 구비되어 있어서 본인 취향대로 음료를 마실 수 있어요.
다섯 번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매달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있고, 신청받는 날에는 문자로도 알림이 와요. 본인이 관심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미리 신청하여 무료로 혹은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동구청년에서 좋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며 자기계발하고 있는 이 시간들이, 저에게 더 좋은 기회들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나 좋은 점들이 많은 동구청년, 많이들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쏭**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2023.09.02 동구청년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