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릴레이 교육’ 실시
재능 가진 청년 강의로 노하우 공유…25일 필름카메라 배우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25일 오후 남구 도화동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유유기지’에서 인천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릴레이 교육’을 벌였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에서 남다른 재능을 가진 청년을 강사로 초빙, 또래 청년들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것으로, 이날은 ‘필름카메라 사용설명서’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장호진 씨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인천시지회 주최 사진촬영대회 은상 수상자로, 강의를 통해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 필름카메라 촬영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인천TP 관계자는 “청년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함께 나누고 싶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릴레이 교육은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로 개설될 예정으로,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교육과정 및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로, 인천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천TP는 교육에 들어가는 강사료와 재료비를 비롯해 교육 공간 및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 ☎(032)725-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