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는 오는 28일까지 진로교육 과정 '2차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 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 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인천지역 청년들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직장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검사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커리어 로드맵’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8주 동안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유유기지' 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34세의 인천지역 청년으로, 교육비는 모두 무료다. 교육정원은 20명 안팎이다.
교육과정은 다중지능과 성격유형 등 전문검사, 담당멘토의 일대일 관리, 직업 체험을 위한 기업 현장 방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유유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가 앞서 진행한 1차 교육에는 모두 13명의 청년이 참가해 전문검사 등 자기분석을 통해 장·단기장기 목표를 설정하는 등 '나만의 커리어 로드맵' 을 완성했다.
한편, '유유기지' 는 인천 거주 청년들이면 누구나 회의와 공부, 독서 등을 위한 장소로 무료로 개방되는 열린 공간으로, 미추홀구 석정로 229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에 자리하고 있다.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