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2. 03.] 인천TP, 미취업 청년 맞춤 지원…‘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 기간이 길어진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돕고, 노동시장 참여를 촉진한다.
모집 대상은 18~34세의 미취업 청년이다. 개인 성향에 맞춰 단기(5주 이상), 중기(15주 이상), 장기(25주 이상) 과정으로 구성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청년들은 취업 특강,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50만원에서 최대 350만원의 도전 지원금을 받는다.
프로그램 종료 후 취·창업에 성공해 3개월 동안 근속하면 최대 50만원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특히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인천고용복지+센터, 도서관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미취업 청년을 발굴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을 연계해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지속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유유기지 인천’ 누리집에서 모집 기간 및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5년간의 사업 추진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진로 탐색, 취업 특강, 사례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준비했다”라며 “청년들이 사회 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해윤 기자 yun@incheonilbo.com
출처 : 인천일보(https://ww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