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청년의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보도자료]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 멘토링 DAY’ 진행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 멘토링 DAY’ 진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최근 ‘청년 멘토링 DAY’를 진행했다.
‘청년 멘토링 DAY’는 유유기지 부평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취직 및 이직을 준비하고 있거나 입사 초기 신입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유유기지 부평은 인천도시공사 건축직 직원과 건강보험공단 요양직, 해외 영업, 인사·교육, 금융권, 마케팅 등 각 분야의 5년 미만 현직자, 또는 5년 이상 전문가들로 멘토를 구성했다.
이들은 미니 특강을 통해 입사 노하우와 취업준비 과정, 현직자의 주요 업무 및 일과,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 등을 소개했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여 청년들이 평소 취업을 준비하며 궁금했던 내용을 멘토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해당 직무 분야 취업을 위한 경험과 상세 직무에 대해 많은 질문이 오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취업을 희망한 직무에 대해 실질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 현직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청년 멘토링 DAY’가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특히 그룹별 현장 실무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알찬 정보들을 나눌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는 평가가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유유기지 부평은 지난 10월 15일부터 부분 재개관해 운영 중이며, 취업특강 ‘사이드프로젝트: 집과 회사, 집과 학교 사이’, 문화살롱 ‘랜선으로 만나는 연극 한잔’, ‘VR모의면접’, ‘심리상담: 내 마음이 들리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