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기지 부평, 코로나 대하는 슬기로운 부평 청년 시즌8
2020년 대미 장식할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3일 12월을 맞아 ‘코로나19를 대하는 슬기로운 부평 청년’ 시즌8을 진행한다.
이번 시즌8에서는 문화살롱과 네트워킹데이, 청년특강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6일에는 ‘Passion in ART: 청년의 열정, 아트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온라인 문화살롱 ‘예술한잔’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박아영 열린아트랩 대표가 예술가의 삶을 통해 ‘열정’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단순한 ‘미술 지식’이 아닌 우리의 삶 속에 적용할 수 있는 인문학적 메시지를 청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을 위한 온라인 네트워킹데이 ‘송년회는, 유유기지 부평!’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지역 청년들과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의 1년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네트워킹데이는 오프닝 공연인 ‘청춘이야기’를 시작으로 한 줄 평 콘테스트, 최고의 프로그램 선정 결과 발표 및 우수활동자 시상, 청년활동지원사업 ‘유인’의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2일 예정된 온라인 청년특강 ‘랜선 북 토크: 697일간의 세계 일주, 그 후의 이야기’에서는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청년들을 위해 송범석 작가와 함께 랜선으로 세계 여행을 떠난다. 아울러 여행 사진 콘테스트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해 청년들의 추억 사진을 소개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에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사전예약을 통한 VR모의면접 및 전문상담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특별히 12월에는 부평구 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하는 청년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직무체험 24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직무체험 24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현장 실무 체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평구 시설관리공단이 전기·기계 및 소방분야 직무와 관련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며, 직무체험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슬기로운 부평 청년 시즌8은 청년들이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자신을 돌아보며 새로운 각오를 다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기획했다”며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싶은 지역 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기지 부평’은 지난 10월 15일부터 부분 재개관해 운영 중이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