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모임지원 ‘유인’ 참여자 모집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7월 5일까지 인천 청년들을 위한 하반기 청년모임지원 사업 ‘유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모임지원 프로그램 ‘유인’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지원하며 커뮤니티 활성화와 네트워크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6개 팀이 선정돼 지역 이슈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문화예술, 교육, 사회문제, 복지, 주거, 경제, 마을 활성화, 취창업 등)에서 문화예술 및 마을 활성화, 환경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유유기지 부평 캐릭터 제작 등의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유유기지 부평은 하반기에도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모임활동 및 커뮤니티 활동 기반을 위한 활동비(50~200만 원까지 차등지원)를 비롯해 홍보, 네트워킹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최소 3인 이상의 인천 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지역 이슈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발굴하는 계기를 만들고, 다양한 영역의 확장으로 이어져 청년 간 네트워크가 구축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모임지원 프로그램 ‘유인’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www.inuu.kr)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