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청년의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보도자료]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 멘토링 데이’ 진행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 멘토링 데이’ 진행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30일 지역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 멘토링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 멘토링 데이’는 취업 및 이직을 준비 중이거나 갓 입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따른 취업 고민을 나누고, 분야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참여 청년들의 맞춤형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공기관(근로복지공단 복지사업부), 퍼스널브랜딩, 문화기획 및 창업, IT개발, 사회복지, 바이오, 마케팅, 해외취업, 회계 등 각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사전 설문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멘토링 희망 직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투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아울러 현직자 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 및 입사 노하우, 주요 업무, 해당직무에서 필요한 역량 등을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청년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