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취·창업 하고 싶은 인천청년들이 모이는 이곳, 어디?
인천에는 청년들을 위한 ‘기지’가 있다. 청년들이 꿈을 펼치는 터전인 ‘유유기지’다. 인천시가 오롯이 청년들을 위해 조성했다. 이곳에서 청년들은 도전하고, 성장하며, 미래를 설계한다. 준비된 프로그램을 십분 활용하면 원하던 취창업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다.
미추홀, 부평, 동구 세 곳에 자리한 유유기지. 명칭은 모두 다르지만 유유기지 1~3호점이며 ‘청년공간’이라는 목적은 같다. 만 18세부터 39세까지, 인천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유유기지 3호점 ‘동구청년21’
규모만 놓고 봤을 때 동구청년21은 유유기지 중 으뜸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층 규모다. 그만큼 다양한 공간과 시설, 프로그램을 청년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21년 12월 개소해 임시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2월부터 정식운영 중이다. 동구청년21의 경우 위탁 운영하지 않고 동구청 주민자치과에서 직영으로 관리하고 있다.
지하 1층은 다목적실과 방음실, 1층은 청년들의 편의를 도울 안내 데스크와 PC 사용이 가능한 사무공간, 코워킹 스페이스로 조성돼 있다. 2층은 1인 스터디룸, 다목적 공간, 북카페, 공유주방, 상담실, 힐링존으로, 3층은 회의실과 휴식공간, 4층은 작은 공연장, 미팅공간 등으로 조성돼 있다. 5층은 오픈스페이스와 루프탑이 있어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8월 2일, 5층 오픈스페이스에서 진행된 ‘메이크업 데이’는 면접 메이크업 교육을 통해 메이크업에 대한 이해와 나에게 맞는 매력적인 스타일을 찾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8월 26일까지 예정돼 있으며, 추후 예정된 프로그램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동구청년21에서는 퍼스널컬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컬러 이미지메이킹’과 심리상담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마음건강 프로그램 ‘두드림’, 전문가에게 취업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는 ‘1:1 컨설팅 심화’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1:1 컨설팅 심화’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유익한 강의로, 입사지원서와 면접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지원자가 작성한 이력서, 자기소개서의 내용 및 항목별 문장구조를 집중 첨삭해 주며, 면접의 경우 1분 자기소개, 면접 예상 질문과 희망 질문을 준비하여 모의면접 실시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