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


IN-JOY 청년모임지원 <도우리들> 6월 활동보고

  • 작성자
    이예영
    작성일
    2025년 6월 24일(화) 19:25
  • 조회수
    42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1.jpg 이미지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1.jpg (252KByte) 사진 다운받기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2.jpg 이미지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2.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3.jpg 이미지 KakaoTalk_20250624_114512687_03.jpg (1,017KByte) 사진 다운받기

KakaoTalk_20250624_114512687.jpg 이미지 KakaoTalk_20250624_114512687.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SE-29f7ff46-92a4-4d54-816b-13376dfc87da.jpg 이미지 SE-29f7ff46-92a4-4d54-816b-13376dfc87da.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SE-68343615-1694-4066-8bf5-5805f2f54dc4.jpg 이미지 SE-68343615-1694-4066-8bf5-5805f2f54dc4.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6월 활동 보고서
도우리들 베이커리 카페 창업 준비팀

1. 시장 조사 및 벤치마킹 활동 (총 2회 실시)
6월 한 달간 팀원들과 함께 SNS 상에서 인기 있는 베이커리 카페 두 곳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조사 항목: 인테리어 콘셉트, 유동 인구 흐름, 메뉴 구성 및 조합, 맛과 비주얼 퀄리티, 고객 응대 방식 등
분석 방식: 매장 방문 후 각 항목에 대한 팀별 피드백을 공유하고, 카페별 장단점 및 우리 팀의 콘셉트에 적용 가능한 요소들을 정리

2. SNS 운영 전략 회의 및 계정 개설
도우리들 브랜드의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SNS 운영 방향에 대해 팀 회의를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하였으며, 이에 따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였습니다.
회의 내용: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콘텐츠 기획(레시피 개발 과정 공유, 팀 활동 소개, 감성 이미지 업로드 등), 타깃층에 맞는 해시태그 전략 등

3. 레시피 연구 및 개발 진행 중
베이커리 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주요 메뉴 후보군 선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팀원 간 시식 및 피드백을 반복하며 도우리들만의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유기지 청년모임지원을 통해 팀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