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년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지금은 드론 시대! 야, 너도 드론 자격증 취득할 수 있어’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급증하는 드론 수요에 부응하는 동시에 청년 취업을 돕고자 ‘청년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가운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다음 달부터 내년 2월까지 실시되며, 드론 자격증(무인멀티콥터 1종) 취득을 위한 필기 및 실기 시험 일체를 지원한다. 교육생은 해당 과정 수료 후 드론산업과 관련된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이며, 드론에 관심 있는 만19~39세 서구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동체협치과 청년지원팀(032-560-0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다음 달 7일 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이 청년 취업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경쟁력 향상 및 사회 진입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청년친화공간 조성 ▲청년센터 서구1939 운영 ▲ 서구 청년 월세 지원 ▲ 청년창업 서포트 등 다채로운 청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며 ‘청년이 꿈꿀 수 있는 활기찬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