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드림체크카드 2차 구직활동보고서(모니터링) 제출 안내
2025년 드림체크카드 2차 구직활동보고서(모니터링)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드림체크카드입니다.
2차 구직활동보고서(모니터링) 제출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내용이 많더라도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이드북 P.27~45의 내용을 참고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니터링 안내영상 : 안내영상 보러가기☞
● 제출일 : 7. 1.(화) 24시간
(이후 작성 불가 / 당일 참여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요망)
● 제출처 : 인천청년포털 – 마이페이지 – 드림체크카드 – 모니터링
● 제출서류 : ① 인천 거주확인(*필수)
② 구직활동 결과보고서 및 증빙자료 제출(*필수)
③ 구직활동비 사용내역서(이음카드제외)
④ 통장 거래내역 사본(이음카드제외)
⑤ 구직활동비 사용소명서(해당자만)
⑥ 구직활동 계획 변경신청서(해당자만)
【구직활동 결과보고서】
**구직활동 증빙 인정 기간 내 "구직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취준클래스 강의"에 참여하신 경우, 구직활동으로 인정해 드립니다.
- 증빙자료 제출 방법 : ① [유유기지 인천 홈페이지 - 소통기지 - 알림]에서 출석부 본인 확인 후 제출
② 취준클래스 강의 화면 촬영 후 제출 ③ 만족도조사 완료 화면 캡처 후 제출
위 방법 중 1가지만 제출하셔도 인정됩니다.
- 강의 신청링크 : https://lrl.kr/dDu7k
- 유의 사항 : 강의를 수강하였더라도 출석체크 및 만족도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 구직활동 결과보고서는 사업 신청 시 제출한 구직활동 계획에 따른 구직활동 이행 결과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1. 증빙 인정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차 모니터링 구직활동 증빙 인정 기간은 "6월1일~6월30일"입니다.
· 해당 기간 내 활동한 내역만 인정되며, 기간 외 활동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2. 구직활동 증빙자료 인정범위는 가이드북 P.30~33을 반드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자료에는 활동 일자가 명확히 확인 될 수 있는 정보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참여자 본인을 식별할 수 있는 카드번호 또는 인적사항 등도 함께 확인되어야 합니다.
※ 구직활동 증빙 자료에 날짜가 명확하지 않거나 실제 활동일과 불일치할 경우, 해당 활동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구직활동 증빙 자료의 날짜는 수기로 작성한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기관의 직인 또는 담당자 서명이 있는 경우에만 인정 가능)
※ 매월 동일한 내용의 증빙 자료를 반복 제출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예: 강의 수강이나 독서실 이용 등과 같이 장기간을 이용권을 한 번 결제해놓고,
그 결제 내역을 매달 동일하게 제출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면, 매월 다른 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한 경우, 새로운 교재를 구매한 경우처럼 실제로 매월 구직활동을 새로 한 것이 증빙되는 경우 인정됩니다.)
※ 단순 물품 구매 영수증, 식비 영수증 등은 구직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교재 외 물품 구매, 구직 미팅 중 식사비, 카페에서 공부하며 사용한 식비 영수증 등은 구직활동 증빙자료로 인정 불가)
※ 본인이 공부 중인 모습, 교재, 강의 화면 등을 촬영한 사진은 구직활동 증빙자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운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직종이 아닌 경우, 운전면허 취득과 관련된 활동은 구직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구직활동비 사용내역서】
- 통장거래내역과 일치하도록 반드시 모든 사용 건에 대해 작성바랍니다.
1. 인천 이음카드 사용 내역은 제출 대상이 아닙니다. 신한 체크카드 사용 내역만 제출 바랍니다.
2. 모든 사용 내역은 통장 거래 내역과 정확히 일치하도록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통장에 표시된 순서대로 빠짐없이 작성해야 하며,
· 여러 건을 합산하거나 일부만 기재하는 경우는 불인정됩니다.
3. 구매불가항목인데 임의로 항목을 바꿔 작성 후 제출하는 경우는 예외없이 인정 불가하며, 해당 금액은 자비로 환수 조치됩니다.
4. 자비입금, 이자, 캐시백, 환불 등 입금내역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5. 지출금액과 환불금액이 동일한 경우, 상호 상쇄되므로 두 건 모두 입력하지 않습니다.
【통장거래내역 사본(신한체크카드)】
1. 반드시 가이드북 P.37~41 "통장 거래내역 사본 발급 방법" 안내대로 발급 후 제출바랍니다.
2. 인천 이음카드 거래 내역은 제출 대상이 아닙니다. 신한 체크카드 거래 내역만 제출 바랍니다.
3. 1차 모니터링 거래 내역 조회 기간은 "6월1일~6월30일"입니다.
4. 제출하는 통장 거래내역에는 입출금 내역과 현재 잔액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모바일 앱 화면 캡처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6. 거래 내역이 누락되었거나 순서가 맞지 않는 경우,
정확한 확인이 어려워 인정되지 않으니 반드시 전체 내역이 빠짐없이 포함되도록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통장 거래내역 사본 제출은 필수입니다.(입금내역, 잔액 확인)
※ 반드시 PDF 형식으로 저장 후 제출 바랍니다. (PDF 이외 파일 업로드 불가)
【구직활동비 사용소명서】
- 모든 지원금 사용 내역에 대해 제출하는 것이 아니며, 추가 소명이 필요한 결제건에 한해 작성하는 서류입니다.
(일시불 10만원 이상 구매시, 거래처가 불분명하여 부정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 반드시 '구매품목과 금액'이 명시된 구매내역영수증, 페이지 캡쳐본 등을 증빙자료로 제출 바랍니다.
【구직활동계획 변경 신청서】
1. 구직 활동 계획의 "방향"이 변경된 경우에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동일한 방향에서 단순 항목 추가만 있는 경우에는 별도 신청 없이 기존 계획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제출시점 : 구직활동보고서 제출 시 "구직활동계획 변경신청서"를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직활동계획 변경서 제출 이전에는 변경된 계획에 따라 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직목표가 불명확하거나 계획 내용이 부실할 경우, 변경 계획은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직활동계획 변경은 지원기간 중 1회만 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지원금 사용 안내】
1. 생활용품 구매 가능
- 주방세제, 욕실세제, 세면용품, 화장지, 여성용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물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2. 정기 구독료 사용 불가
- 인터넷 음원 사이트 및 넷플릭스, 유튜브, 쿠팡 멤버십 등 OTT서비스 정기 구독료는 지원 불가 항목입니다.
3. 의료 관련 항목 사용 불가
- 병원 진료 및 치료비, 조제약 등은 사용 불가 항목입니다.
- 단,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 가능한 일반 상비약,비타민,영양제는 사용 가능합니다.
4. 미용목적 화장품 사용 불가
- 일반 화장품 등 미용 제품은 구매 불가 항목입니다.
5. 의류·신발 등 사용 불가
- 모든 종류의 의류 및 신발(일반의류, 운동복, 정장, 운동화, 양말, 슬리퍼, 작업화, 가방 등)은 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6. 문화 활동 관련 사용 불가
- 영화, 전시회, 뮤지컬 관람 등 공연·문화 관람 비용은 구직활동 지원 목적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사용 불가입니다.
7. 자동차 수리비, 공과금 등은 사용 불가
8. 지원금 계좌 입출금 관련 안내
- 드림체크카드 계좌에는 출금정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개인 자금을 잘못 입금한 경우 출금이 불가합니다.
- 출금이 필요한 경우, 사업팀에 [유선 연락 후 입금 내역이 확인 가능한 통장 거래 내역을 제출→
'출금대상사 확인서' 발급→ 은행에 방문]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9. 개인 용도 사용 제한 안내
- 지원 기간 중 지원금 계좌에 입금된 금액은 타 카드 연결·개인 용도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 지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개인 돈을 입금하여 함께 사용 가능하나, 구직활동을 위해 사용해야합니다.
【유의사항】
- 제출한 서류를 모니터링하여 이상이 없는 경우, 다음 회차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정해진 제출일 내에 모니터링 미참여 시 지원 중단 및 부정수급으로 등재되니 반드시 기한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두절, 보완 미비 등 특이사항 발생 시 다음 월 지원금은 미지급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지원 중단처리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기간 중 지원 중단 또는 종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드림체크카드 사업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창업/인천 외 지역으로의 전출/ 상급학교 진학/타사업참여 등)
이러한 사유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사유에 해당하며,
사전 통보 없이 계속 지원받을 경우 부정수급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오리엔테이션 기간 내 배포해 드리는 가이드북에 안내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32) 725-3072~3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평일 09:00~11:30 / 13:00~17:00 이외 시간에는
내부 회의 또는 업무 처리등의 사유로 통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