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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의 권익구제 서비스를 모르거나 활용이 어려운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찾아가는 현장 권익구제 서비스

한 눈에 보는 정책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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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명 달리는 국민신문고
정책설명 국민권익위원회의 권익구제 서비스를 모르거나 활용이 어려운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찾아가는 현장 권익구제 서비스
정책 번호 20240528005400100006
정책 분야 참여·권리
지원 내용 지원내용*
1. 지역형 이동신문고
-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국민권익위원회에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민원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찾아가 현장에서 모든 공공행정분야에 대한 고충을 상담
-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등과 민관협업을 통해 생활 속 고충 문제도 한 장소에서 한꺼번에 상담
- 생활법률, 긴급 복지 지원, 소비자피해 등

2. 맞춤형 이동신문고
- 사회적 약자(예, 복지사각 계층,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등을 찾아가 특정 분야에 맞는 상담반을 구성하여 고충 상담
사업 운영 기간 ~
사업 신청 기간 상시
지원 규모(명) 0명

신청자격

신청자격 내용입니다.(연령,거주지역,소득,학력,전공,취업상태,특화분야,추가사항,참여제한대상)
연령 제한없음
거주지역 전국
소득 무관
학력 제한없음
전공 제한없음
취업 상태 제한없음
특화 분야 제한없음
추가사항
참여제한 대상

신청방법

신청방법 내용입니다.(신청절차,심사및발표,신청사이트,제출서류)
신청 절차
심사 및 발표
신청 사이트
제출 서류

기타

기타 내용입니다.(기타정보,주관기관,운영기관,참고사이트1,참고사이트2)
기타 정보
주관 기관 국민권익위원회
운영 기관 주관기관과 동일
참고사이트1 사이트 이동
참고사이트2 사이트 이동

정보 변경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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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8 최초 수정일
2024-05-28 최초 등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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