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의 권익구제 서비스를 모르거나 활용이 어려운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찾아가는 현장 권익구제 서비스
정책명 | 달리는 국민신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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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설명 | 국민권익위원회의 권익구제 서비스를 모르거나 활용이 어려운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찾아가는 현장 권익구제 서비스 |
정책 번호 | 20240528005400100006 |
정책 분야 | 참여·권리 |
지원 내용 | 지원내용* 1. 지역형 이동신문고 -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국민권익위원회에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민원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찾아가 현장에서 모든 공공행정분야에 대한 고충을 상담 -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등과 민관협업을 통해 생활 속 고충 문제도 한 장소에서 한꺼번에 상담 - 생활법률, 긴급 복지 지원, 소비자피해 등 2. 맞춤형 이동신문고 - 사회적 약자(예, 복지사각 계층,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등을 찾아가 특정 분야에 맞는 상담반을 구성하여 고충 상담 |
사업 운영 기간 | ~ |
사업 신청 기간 |
상시 |
지원 규모(명) | 0명 |
연령 | 제한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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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지역 | 전국 |
소득 | 무관 |
학력 | 제한없음 |
전공 | 제한없음 |
취업 상태 | 제한없음 |
특화 분야 | 제한없음 |
추가사항 | |
참여제한 대상 |
신청 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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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및 발표 | |
신청 사이트 | |
제출 서류 |
기타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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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 기관 | 국민권익위원회 |
운영 기관 | 주관기관과 동일 |
참고사이트1 | 사이트 이동 |
참고사이트2 | 사이트 이동 |
변경일자 | 변경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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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8 | 최초 수정일 |
2024-05-28 | 최초 등록일 |